재난 미국 영화 추천 <2012> 줄거리, 결말 정리 (스포有), 평가, 제작 비하인드/ 2012지구멸망설, 투모로우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 제작 / 존 쿠삭 주연
2012
<투모로우>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2012년 지구 멸망설을 소재로 제작된 재난 영화.
전지구적으로 재앙이 잇달아 터지고, 인류 멸종의 위기를 맞은 시점.
삼류 SF작가 잭슨 커티스가 종말을 대비해 준비된 정부의 비밀 프로젝트에 대해 알게 되며 가족과 함께 생존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
플롯의 허술함으로 평론가들에게는 혹평을 받았다.
하지만 재난 영화라는 소재로 지구를 화려하게 부수는 볼거리 등으로 관객들에게는 평가가 좋았다.
영화의 순 제작비는 2억, 개봉 4일만에 2억 25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흥행에 성공했다.
2012년 지구 멸망설
고대 마야에서는 태양이 한정된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태양이 죽으면 인류가 멸종될 것이라 믿었다.
마야 달력에 따르면 서기 2012년 12월 21일에 끝을 맞는다고 나와있다.
-2009년 개봉했으나, 2012년 지구 멸망설을 소재로 사용했기 때문에 제목도 2012이다.
-감독의 전작 <투모로우>처럼 지구 종말이라는 필연적 결과를 두고 지진, 쓰나미, 화산 등 온갖 재앙이 몰아닥친다.
-2009년 개봉 당시 관람객들은 자리에 일어나며 OMG를 중얼거렸고, 오열하는 사람들도 많았다고 한다.
-2012년 이후 태어난 자녀에게 이 영화를 보여주며 "우린 저기에서 살아남았단다."라고 말하는 농담이 있다.
-작 중 등장하는 멸망의 근본적인 원인인 '중성미자'의 변화는 사실 전혀 가능성 없는 요소다.
중성미자의 변화는 우주를 구성하는 물리법칙이 송두리째 바뀐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태양 플레어가 중성미자를 자극해 지구 중심부의 온도가 급격히 상승한다.
세계에서 가장 깊은 구리 광산 최하층보다 더 깊은 지하 수조의 상태로 세계 멸망의 징후를 알게 된 인도인 과학자 '사트남'.
TV 뉴스에서는 마야 유적지에서 집단 자살한 사체에 대한 보도가 송출된다.
이를 알게된 과학자 '에드리언'(치웨텔 에지오프)은 대통령에게 이 사실을 전달하고,
이후 전지구적 재난 속 인류와 문명을 지키기 위한 초대형 프로젝트가 만들어진다.
극비리의 이 프로젝트는 민간인들에겐 알려지지 않았으며, 이를 발설하는 관계자들은 모두 살해당한다.
로스앤젤레스
SF 삼류 소설가이자 재벌가의 운전기사 '잭슨'(존 쿠삭)은 자녀 노아, 릴리와 함께 옐로스톤 국립공원으로 향한다.
오래전, 전 처와 함께 방문했을 당시 아름다운 호수와 풍경이 있었지만
현재는 황 냄새 가득하고 말라비틀어진 호수 바닥이 보인다.
잭슨은 수상함을 느끼곤 제한 구역을 넘어가 살피다 경비원에게 제지당하는데,
애초에 정식으로 조치를 취하지도 않고 국립공원에 제한 구역을 설치했다는 것 자체가 불법이라고 따지다가
'애드리언'이 말리며 일단락된다.
'애드리언'(치웨텔 에지오프)은 '앤 휴저'(올리버 플랫)에게 전화를 걸어 탈출을 시작해야 한다고 전한 뒤 워싱턴 D.C로 귀환한다.
미국 대통령은 각국의 정상 화상회의에서 즉시 피난할 것을 권고한다.
라스베이거스
한편, 과학자 애드리언은 가족과 동료들을 잃으며 절규하다 쓰나미 조우 시간이 앞당겨진 것을 깨닫는다.
카운트다운을 다시 계산하자, 남은 충돌 시간은 2시간 6분 17초에서 28분 10초까지 줄어들어있었다.
방주로 몰래 숨어 들어온 잭슨 일행.
쓰나미는 더욱 커져 에베레스트를 뒤덮어버릴 정도가 되었다.
이에 방주가 파손되자, 사람들은 다른 방주 문을 모두 개방해 사람들을 태우기로 결정한다.
이때 4번 방주 밖의 구멍으로 숨어 들어가는 잭슨 일행.
카운트다운에 맞춰 쓰나미는 독까지 밀려 들어온다.
쓰나미가 휩쓸며 지지대를 날려버리는 바람에 에베레스트 최고봉에 들이받을 위기에 처하고.
와중에 사람들은 익사해 죽거나, 끼어 부상당한다.
기어 하나에 대형 드릴이 끼는 바람에 문이 닫히지 않자 잭슨 일행이 힘을 합쳐 드릴을 뽑아내며 문이 닫힌다.
방주는 엔진을 켜 전속 후진하며 에베레스트에 좌초되는 것을 가까스로 막아낸다.
시간이 흐른 후 (1년 1월 27일), 대기가 안정을 되찾자 사람들이 밖으로 나와 노을을 바라본다.
재난이 비껴나가며 세계 최고봉이 된 아프리카 대륙.
방주들이 항해하는 장면을 비추며 영화가 끝난다.
영화 2012의 결론은 현대판 노아의 방주 이야기다.
주인공의 아들 이름 '노아'와 배 '아크'(방주)로 인류는 결국 살아남았다.
아프리카에 상류 하는 것으로 인류는 다시 태어난 곳으로 돌아간 것이다.
영화 마지막에 등장하는 연도는 0001년이다.
전염병, 재난 영화 <연가시> 줄거리 반전 결말 (스포有), 관전 포인트, 제작 비하인드 총 정리 / 김
연가시Deranged 김명민 주연의 재난 영화. 변종 연가시에 감염된 대한민국의 참상을 그려낸다. 원작은 커뮤니티 '웃긴대학' 공포 게시판에 연재되어 있던 소설 '네마토모프(삭제됨)'. 저자인 '조
mavin2-42.tistory.com
재난 영화 추천 <싱크홀> 리뷰, 줄거리, 결말, 관전포인트 총 정리 (차승원, 김성균,이광수,김혜준
싱크홀SINKHOLE 싱크홀 현상을 주소재로 다룬 코미디 재난 영화 개요 : 드라마국가 : 대한민국러닝타임 : 113분개봉 : 2021.08.11.평점 : 6.87관객수 : 219만명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배급 : ㈜쇼박스
mavin2-42.tistory.com
항공 재난 영화 추천 <비상선언> 줄거리, 리뷰, 결말 포함 (스포있음) / 송강호, 이병헌, 임시완,
비상선언EMERGENCY DECLARATION 개요 : 드라마국가 : 대한민국러닝타임 : 140분개봉 : 2022.08.03.평점 : 6.26관객수 : 205만명개봉2022.08.03.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배급 : ㈜쇼박스 감독 : 한재림 주연
mavin2-42.tistory.com
일제강점기 시대극 영화 <봉오동 전투> 줄거리, 결말 포함 (스포有) / 관전 포인트, 제작 비하인드
봉오동 전투 (2019)The Battle: Roar to Victory鳳梧洞 戰鬪 1920년, 일제강점기 시대의 봉오동 전투를 배경으로 한 한국 영화. -의 기존 제목은 였다. -15세 관람가이나 호랑이를 죽이는 장면, 사람
mavin2-42.tistory.com
반전 결말 호러 영화 <미스트> 줄거리, 결말 (스포有), 원작 소설 결말에 대한 다양한 해석/ 관전
미스트The Mist , 다라본트 감독의 3번째 연출작.의 중편 소설 원작 미국 호러 영화. 개봉 : 2008.01.10.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장르 : 공포, SF, 스릴러, 드라마국가 : 미국러닝타임 : 125분OTT : 쿠팡
mavin2-42.tistory.com